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크몽 수수료 재능 재택부업 추천 !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20. 4. 24.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최근 디지털 노마드라는 직업이 대세로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지식과 재능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직 전문적인 지식이 아닌 취미나 글쓰기로도 재능을 팔 수 있는 재택근무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유튜브를 비롯한 여러 지식전달 플랫폼들이 있지만 전자책 형식을 통해서 판매와 구매가 가능한 플랫폼도 존재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사이트가 몇 개 있고 그 중 하나에 대해서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크몽 사이트

크몽 수수료

바로 크몽이라는 사이트입니다. 141만건의 거래가 이루어지고있는 프리랜서 마켓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등록하고 승인만 받는다면 자신의 재능과 지식을 필요로하는 분들에게 전자책 및 영상의 형식으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2012년에 창립되었고 본격적으로 독주하기 시작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서 시대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발전하게 된 것입니다. 가장 궁금하신 부분은 크몽으로 얼마만큼의 돈을 벌 수 있는지와 수수료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만큼 수익배분을 하는지와 어떤 특성이 있고 얼마만큼 벌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크몽 사이트

출처: 크몽 사이트

크몽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먼저 등장합니다. 크몽 사이트는 어떤 분야의 재능을 가진 판매자가 자신의 노하우 및 요점을 전자책이나 영상을 만들어 직접 홍보하고 판매하면 그 재능을 필요로 하는 구매자들이 구매해서 배우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프리랜서 마켓이라는 특징을 메인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직접 일대일로 원격을 통해 배울 수도 있습니다. 의뢰인과 전문가와 같은 포지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출처: 크몽 사이트

한정된 분야가 아닌 거의 모든 분야의 재능 전문가들이 각 종 카테고리를 통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보통 디자인 및 콘텐츠 제작 부분이 수요와 공급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정말 좋은 카테고리는 문서.취업관련 카테고리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자격증을 위해서가 아닌 회사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엑셀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실용적인 문서작업 기술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취준생 분들이라면 한 번 어떤 배움들이 있는 지 확인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크몽 수익 수수료
구분 크몽 수익 수수료
금액 1 - 50만원 이하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100만원 초과
수수료 20% 10% 5%

크몽 수수료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총 수익 금액으로 나누는 것이 아닌 자신이 판매하는 재능 파일의 값에 따라서 수수료를 책정해서 총 합계를 계산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자면 자신이 판매를 1건 할 때 마다 수수료가 발생한 채로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본인이 판매를 하는 경우 수익을 얻는 것에 있어서 수수료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알고있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크몽 가입 이벤트

크몽 신규가입 이벤트

지금 현재 크몽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10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본인이 향후에 크몽을 통해서 배움을 얻어가거나 재능을 판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가입하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크몽 홈페이지

회원가입도 어려운 과정이 아니고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애플 등과 연결된 아이디를 통해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주 나중에 이야기지만 지금 진행하고있는 블로그 운영의 노하우가 생기고 나름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면 재능을 판매해 볼 생각입니다. 


크몽 탑 전문가 수익

먼저 위의 오른쪽 사진은 크몽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들의 지금까지의 수익금 입니다. 카테고리별로 최소 4억 이상 수익을 얻었습니다. 이런 분들은 한 가지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노하우 별로 판매하기 때문에 월 1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재능기부 및 재능판매가 점점 활성화되고 있는 시대가 오면서 직업군도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고의 주식부자 워렌버핏은 말했습니다. "잠을 자는 시간동안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그 사람은 평생 일하면서 살아야한다." 지금의 시대를 예견한 명언입니다. 앞으로 지식 및 재능 판매와 관련된 어떤 플랫폼들이 나타날지 또 모릅니다. 제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면서 크몽과 같은 프리랜서 마켓을 잘 알아보고 활용하여 본인의 미래를 더욱 발전 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2020/04/22 - [라이프 정보&지식/생활 정보] -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및 신고서류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및 신고서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최근 오픈마켓 및 플리마켓 등이 등장하고 인터넷 쇼핑몰이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통신판매업 사업이..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4/19 - [라이프 정보&지식/생활 정보]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꿀팁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최근에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구매하고 싶은데 국내에서는 판..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4/10 - [라이프 정보&지식/생활 정보] - 상표등록 조회 방법

 

상표등록 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지금은 제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고있는 정보지식화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요 관련 지식들을..

lifeinfo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