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아이폰SE 2세대 (아이폰SE2) 스펙 및 가격 출시 발표!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20. 4. 16.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약 1시간 전에 들어온 따끈 따끈한 IT 소식이 있습니다. 전 세계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던 소식입니다. 바로 아이폰SE 2세대라고 불리우는 아이폰SE2가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현재 아이폰SE 2세대 라고 명칭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기존의 아이폰SE 이후로 4년만에 공개하는 스마트폰입니다. 때문에 출시 발표 전까지 각종 추측과 소문이 난무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유저이지만 그래도 훗날 아이폰 구매를 희망하고있기 때문에 이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출처: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아이폰SE 2세대 출시 발표

공식적인 명칭은 '아이폰SE 2세대' 입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은 간편하게 아이폰SE2로 부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발표일이 늦춰질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예정대로 4월15일 한국시간 00시를 기준으로 출시가 발표되었습니다. 4년만에 애플이 선보이는 스마트폰의 이름은 추축으로 아이폰9 또는 아이폰SE2 였는데 예상대로 명칭이 비슷한 거 같습니다. 혁신적인 시대를 맞이해서 역시 스펙이 대단합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SE 2세대의 장점은 가격이 기존의 아이폰에 비해서 굉장히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뒤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저장 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지만 아마 깜짝 놀랄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애플이 스펙 및 가격 그리고 출시일에 대해서 어떤 발표를 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SE 2세대 스펙
구분 아이폰SE 2세대 스펙
저장 용량 64GB / 128GB / 256GB
무게 148g
디스플레이

Retina HD 디스플레이

4.7형(대각선) 와이드스크린 LCD Multi‑Touch 디스플레이(IPS 기술)

1334 x 750 픽셀 해상도(326ppi)

1400:1 명암비(일반)

True Tone 디스플레이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P3)

햅틱 터치

625 니트 최대 밝기(일반)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

디스플레이 확대/축소

접근성

A13 Bionic 칩 / 3세대 Neural Engine
방수 및 방진 IEC 규격 60529하의 IP67 등급 획득(최대 수심 1m, 최대 30분)
기능

<Apple Pay 탑재>

애플의 NFC 기반 결제 서비스. 기능은 탑재했지만 한국 카드사들과 아직 협의 합의점을 찾지 못해 기능 활성화 방안 진행중.

 

<듀얼 SIM>

 

<True Tone Display>

주변 환경의 색 온도를 감지해 디스플레이 색 온도를 바꿔주는 기능

 

<Touch ID>

지문인식 센서 이용한 생채인식 소프트웨어  기능 

 

<카메라 강화>

스마트 HDR를 통한 빛에 상관없이 섬세하고 세심한 사진촬영 가능

인물 사진모드를 강화해 좀 더 다양한 기능 삽입


아이폰SE 2세대 가격
구분 아이폰SE 2세대 가격
64GB 55만원 
128GB 62만원
256GB 76만원

기존의 애플의 아이폰 가격을 알고있다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걸 느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가격 경쟁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점유율에 유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격에 비해서 스펙도 안 좋은게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아이폰SE 2세대 색상

출처: 애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화이트 레드 블랙


아이폰SE 2세대 출시일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추후에 출시일을 공지 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애플의 관계자에 따르면 4월22일로 예상되고있고 4월 달 안에 무조건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이 공지되면 이 글의 이 부분은 바로 업데이트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SE2의 출시일이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5월6일로 확정되었으니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기억해서 잘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폰 예전 모델

오늘 출시된 아이폰SE 2세대 일명 아이폰SE2는 애플이 4년만에 출시하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인기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게다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가격이 굉장히 가성비 좋고 저렴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에서 많은 분들이 교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펙도 기존의 성능이 좋은 아이폰들의 장점만을 그대로 가지고왔기 때문에 혁신적이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기 침체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좀 더 정확하고 공식적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밑에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폰SE 2세대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iPhone SE

A13 Bionic, 인물 사진 모드, 4K 동영상, Touch ID, Retina HD 디스플레이, 오래 가는 배터리 성능을 4.7형 디자인의 iPhone SE에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www.apple.com

 

2020/03/09 -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 아이폰 9 or 아이폰 se2 예상 출시일 / 가격 / 스펙 정리!

 

아이폰 9 or 아이폰 se2 예상 출시일 / 가격 / 스펙 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아이폰 SE2 or 아이폰 9 작년 2019년 하반기부터 화제가 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애플이 4년 만에 아이폰..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3/11 -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예상 추가 사전예약 일정!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예상 추가 사전예약 일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2020년 2월 21일 삼성의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0시에 판매를 시작했었습니다. 결과는 약 2시간..

lifeinfo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