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1분만에 해결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20. 4. 16.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이제 우리들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 메신저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2000년대 초반에서 2010년 정도까지 인터넷 메신저 프로그램 버디버디 또는 네이트온을 통해서 친구 및 지인들과 메신저를 주고받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저 또한 그 세대입니다. 메신저는 굳이 전화를 하지 않아도 편하게 비대면으로 대화가 가능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카카오톡은 미래에 어떤 방식으로 변화할지는 모르겠지만 굳건하게 필수 메신저로 계속 자리잡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국민의 98퍼센트가 카카오톡 어플은 무조건 다운로드할 것입니다. 국민 메신저 어플인 만큼 기능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오늘은 그 기능 중에 하나를 다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바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메신저의 특징 중 하나는 등록된 친구들의 생일이 공개되고 내 생일 또한 친구들에게 공개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 방식은 친구들 및 지인들의 생일을 하나하나 기억하기 힘든 요즘 시대에 아침에 일어나서 먼저 보는 게 카카오톡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 날의 생일인 사람들을 축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좋은 기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변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생일을 공개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간관계에서 잠깐 스치듯 지나가는 인연도 있고 손절하게 되는 관계도 있고 여러가지 관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생일을 알아주는 것에 대해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생일 공개를 통해 그 날만 잠깐 축하하고 마는 관계는 내키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친구들의 생일을 보는 것도 안 좋아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은 단 1분밖에 걸리지않기 때문에 제가 직접 해본 과정을 천천히 보시고 따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1

먼저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위의 사진의 빨간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후 [친구 관리] 란에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1분이 아닌 30초도 안 걸리는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간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2

맨 밑으로 가보시면 빨간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그 부분에 [생일인 친구보기]란이 있습니다. 해당란은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일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시켰을 때 가장 먼저 뜨는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오른쪽 사진과 같이 OFF 해주시면 친구 생일이 더 이상 뜨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정말 자신의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만 생일을 기억하면 되고 나머지 지인들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 내 생일 알림 비공개 1

두 번째는 바로 내 생일알림을 비공개하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제 친구들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저 또한 한 동안은 생일 비공개 기능을 추구했었습니다. 누구든 자신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것은 감사하지만 공개되지 않고 기억만으로 생일을 축하해준다면 더 의미가 있고 뿌듯한 마음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도 30초 정도 걸린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내 생일알림 비공개 2

과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이 실행되고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주면 맨 위의 사진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러면 빨간 체크박스 부분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위의 사진을 보시면 [생일 알림]란이 있습니다. 설명란을 보면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에게 친구 목록을 통해 생일 소식을 알려준다고 되어있습니다. 이 기능을 차단하고 싶다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기능을 OFF 하시면 됩니다. 차단하면 자신의 생일 당일에 친구들의 카카오톡에는 자신이 생일자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생일을 직접 기억해주고 축하해주시는 분들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의 기능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 중에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보았습니다. 생일을 공개해서 축하도 받고 친구의 생일을 간편하게 알려줄 수 있는 기능이 좋아서 별문제 없이 보내는 분들도 있고 위에서 말했듯이 사소하지만 의미 있는 생일을 기억해준다는 것에 소중한 의미를 두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잘못된 것이 아니고 존중받을만합니다.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른 어플리케이션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기능에 대해서 앞으로 더 이해하기 쉽고 자세하게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04/14 -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전 세계는 21세기 2000년대를 맞이한 이후부터 굉장한 속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발..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4/08 - [라이프 정보&지식/생활 정보] - 로또 사는법 및 당첨번호 보는법

 

로또 사는법 및 당첨번호 보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일확천금의 기회를 만나게됩니다. 그 중에서 매 주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4/15 - [라이프 정보&지식/생활 정보]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및 과태료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및 과태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우리의 생활 속에 자동차는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많은 교통수단들이 존재하지만 직접 소유가 가능하고 목적..

lifeinfo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