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스마트폰 해킹 방지 확실한 방법 갤럭시 버전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20. 4. 21.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최근에 연예계를 흔들고 있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진모 님에 이어서 하정우 님 까지 피해를 보게 된 사건인데요. 바로 스마트폰 해킹 사건입니다. 하정우 님 같은 경우는 엄청나게 유연한 대처로 결국 범인까지 잡았습니다. 해킹범과의 대화록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사건을 유심히 봐야하는 경우는 스마트폰 해킹 범죄가 일반인에게 까지 손을 뻗어나가고 있다는 것 입니다. 일반인 피해자들도 알게 모르게 속출하고 있고 유명인 보다는 일반인을 타켓으로 범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안

스마트폰 해킹 방지

때문에 스마트폰 해킹 방지를 위한 보안 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양대산맥이라 불리우는 삼성의 갤럭시와 애플의 아이폰에는 모두 클라우드 계정이 따로 있습니다. 심지어 구글도 클라우드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 핸드폰의 사적인 사진 및 내용을 추억으로 간직하고 보관하는 이 클라우드 계정을 이용해서 해킹범들은 스마트폰을 해킹합니다. 스마트폰의 보안적인 부분을 더 강화시켜줘야 하고 해킹 당하지않게 방법을 잘 알고 있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갤럭시이기 때문에 갤럭시를 예로 들어서 스마트폰 해킹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해킹 수법 

스마트폰 해킹 수법

연예인들과 일반인들의 피해 사례를 보면 해킹범들은 스마트폰 개인 소유주의 클라우드 계정을 직접 해킹해 사적인 정보들을 찾아냅니다. 그 중에서 타인에게 알리기 민망하고 사적인 깊이가 깊은 정보들을 이용해서 거액의 돈을 요구하는 식의 방법으로 협박을 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어느 날 누군지 모르는 사람의 톡을 받게되면 의심부터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해킹범 의심이 든다면 침착함을 유지하고 경찰서에 가시면서 도움을 요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해킹 방지 (갤럭시 버전)

 

스마트폰 보안 방법 ①

오늘 설명해드릴 보안 방법은 바로 '2단계 인증' 방법입니다. 삼성 스마트폰과 구글의 클라우드 계정은 2단계 인증방법이 있는데 이를 통해 기존 비밀번호가 1차적으로 해킹 당할경우 2차적인 문자 승인을 통한 로그인 방법으로 해킹을 차단합니다. 해킹범들은 문자 승인을 본인들이 직접 승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해킹하지 못하고 계정 소유자에게 문자 승인요청이 전송되기 때문에 소유자들은 해킹시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계정의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고 톱니바퀴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보안 방법 ②

그러면 다음과 같은 프로필 사진의 아이콘이 등장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설정과정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1분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보안 방법 ③

세 번째로 다음 과정에서는 수 많은 설정 부분들이 등장합니다. 그 부분에서 빨간 체크박스가 포함하고있는 비밀번호 및 보안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름 그대로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보안 방법 ④

저는 이미 2단계 인증방법을 해놓았기 때문에 '켜짐'이라는 표시가 되있고 진행과정을 보여드리지는 못합니다. 다만 '사용안함'이라고 나타나 있는 분들은 2단계 인증을 클릭해서 보안을 진행하면 됩니다.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매우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그리고 나면 완벽하고 확실한 보안유지가 시작됩니다. 이중잠금을 설치해놓았기 때문에 해킹범들이 한번에 해킹하기 어렵고 해킹시도를 했다는 것을 스마트폰 소유자가 알기 때문에 사적인 부분을 갈취하기 상당히 어려운 구조입니다.


스마트폰 2단계 인증 잠금

핸드폰은 본인의 사적인 부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자신에게 소중한 것들이 삭제될 수 있고 협박용으로 쓰이는 안타까운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남들에게 보이기 떳떳한 것들이라면 만약에 해킹을 당했어도 당당하게 해킹범에게 알아서 공개하라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 미리 스마트폰 해킹 방지 방법을 익혀두시고 만약 그래도 해킹을 당하셨다면 침착하게 경찰서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마트 기기는 어떤 종류든 보안유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2020/04/16 -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 아이폰SE 2세대 (아이폰SE2) 스펙 및 가격 출시 발표!

 

아이폰SE 2세대 (아이폰SE2) 스펙 및 가격 출시 발표!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약 1시간 전에 들어온 따끈 따끈한 IT 소식이 있습니다. 전 세계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던 소식..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4/09 - [라이프 정보&지식/생활 정보] - 보이스피싱 신고전화 및 신고방법

 

보이스피싱 신고전화 및 신고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최근 8년 전 부터 일명 '보이스피싱'이라고 하는 사기수법이 등장해 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lifeinfohouse.tistory.com

2019/08/17 -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 안드로이드 호환 이렇게 간단해?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 안드로이드 호환 이렇게 간단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에 에어 팟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유선 이어폰보..

lifeinfo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