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정보&지식/IT 정보

갤럭시 에어팟 연결 방법 안드로이드 호환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19. 8. 17.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갤럭시 에어팟 호환

 

오늘은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에 에어 팟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유선 이어폰보다는 무선 이어폰이 더 각광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은 '갤럭시 버드'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아이폰 유저들은 일반적으로 '에어 팟'을 사용하는 게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개인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기에 다른 유형의 무선 이어폰을 쓰고 싶은 생각을 많이들 하실 거 같습니다. 통계적으로는 갤럭시 버드가 에어 팟보다 판매율이 높지만 저의 주변 지인들이나 사람들을 통해서 들어보면 에어 팟이 성능적으로 다양하고 더 우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요즘 에어 팟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갤럭시버드를 사용하고있지만 추후에 에어팟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제 그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설명해드리고 장. 단점에 대해서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연결방법 순서

에어 팟과 갤럭시를 준비해줍니다.

② 갤럭시의 설정에 들어가 블루투스에 관한 항목을 클릭하고 블루투스 찾기가 시작되면 에어팟 뒷면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③ 영어로 AirPods이라는 블루투스 항목이 뜨며 연결을 시키면 됩니다.

 

생각보다 연결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설정 필요 없이 일반적으로 무선 이어폰을 연결하듯이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소유하고 있는 갤럭시를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일반적인 무선 이어폰 연결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갤럭시 에어 팟 연결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많은 분들이 호환하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방법은 이렇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기끼리 호환이 너무나 자연스러울리는 없습니다. 당연히 단점도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어떤 점이 불편한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에어팟 호환 단점

실제로 저의 친형이 갤럭시에 에어 팟을 호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물어본 결과 불편한 점이 크게 2가지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는 케이블선이 다르다! 당연한 소리이기도 하겠지만 케이블선이 다를경우에는 다른 회사의 제품의 케이블선을 구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각각 다른 케이블선에 충전을 해야된다는 것이 첫번째로 가장 큰 불편함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음성비서인 빅스비의 역할을 활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에어 팟은 애플의 음성비서인 '시리'에게만 연동 가능하기 때문에 당연히 갤럭시에 호환이 되더라도 '빅스비'의 역할은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음성비서 기능을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문 편이지만 그래도 그런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 다른 사소한 불편함이 있지만 신경이 그리 쓰이지 않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음질적으로 떨어지지 않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러나 저도 직접 착용해본 결과 생각보다 에어 팟을 아이폰에 연결했을때 만큼 음질적으로 이상이 없었습니다.


스마트폰 호환

정리하자면 갤럭시 에어 팟 호환은 가능하고 불편한 점이 크게 2가지 정도 있지만 해결방법들이 있고 음질도 생각보다 괜찮다는 겁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갤럭시 버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길이가 에어팟보다 짧은터라 착용한 상태에서 통화를하면 상대방이 소리가 잘 안들린다고 합니다. 반면에 에어팟은 아래쪽으로 길게 늘어진 콩나물 모양이기 때문에 통화하는데 문제가 없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에어팟을 더 추천하려고 쓰는 글은 절대 아닙니다. 갤럭시 버드도 굉장히 편하고 귀에 착용감이 좋기 때문에 지금은 저도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갤럭시 에어팟 호환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정보를 설명해드렸습니다. 시대가 바뀌어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IT계열은 특히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맞게 잘 준비하고 상품도 잘 공부해서 여러분들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