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정보&지식/건강 정보

연자육 효능 및 먹는법 다이어트 예방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19. 8. 24.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요새 건강약재로 화제가 되고있는 연자육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연자는 두산백과에 의하면 연꽃의 씨로써 종피를 벗겨말린 약재라고 합니다. 연자육은 연꽃의 종자로서 저수지와 같은 곳에서 자라는 수생식물이라고 합니다.

연자육

연자육 효능

주된 효능은 당뇨병과 다이어트 예방 등 만능 통치약이라고 불릴만큼 건강에 안좋은 부분이 없다고 합니다. 연꽃자체가 험하고 지저분한 진흙속에서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기 때문에 이 같은 생명력이 효능과도 연결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조선시대 왕들의 보약으로도 쓰였다고 하니 건강약재로는 틀림없는거 같습니다. 최근에 매스컴을 통해 건강약재로 소개가 되면서 연자육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게다가 제철이 9월~11월 사이이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시기 딱 좋은 시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집 또한 할머니께서 연자육에 대한 효능을 TV를 통해서 알게 되신후에 시장에서 구매하셔서 저희 가족 모두가 연자육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보다 효능이 어떤지 몸소 말씀드릴수 있고 연자육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릴수 있습니다.

 

연자육 효능

먼저 연자육의 효능에 관해서 설명드리기전에 왜 연자육이 중요한 건강약재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 직장인들을 포함해서 일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당뇨병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일의 강도 때문에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업무 등 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기 때문에 혈관도 좋지 않고 건강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사실 제일 중요한 건강을 챙기는 것이 1순위지만 은근히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 성인병도 급증하고 있으면서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자육으로 만든 음식들은 현재 우리니라 모든 직장인분들이나 각 종 질병을 앓고계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

연자육은 굉장히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과 칼슘 등 필수기초 성분들이 다량함유되어있고 그리고 폴리페늄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취도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개선기능에는 아주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지방과 혈관에 굉장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성분이 많습니다. 괜히 만병통치약이라는 말이 붙은게 아닌거 같습니다. 효능이 이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예방에 월등히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고 몸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기능도 있으며 탄수화물이지만 소화를 느리게 하고 혈당을 조금씩 느리게 올려주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현재 많은 분들께서 연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자육차 조리법

연자육차

많은 조리법이 있지만 저희집에서 하고 있는 연자육차에 대한 조리법과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집은 주전자에  물 3L정도 담고 연자육 20~30알 정도의 갯수를 넣어 끓여줍니다. 끓이기 전에 연자육을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됩니다. 1시간정도 팔팔 끓여주고 실온에서 미지근할때까지 식혀줍니다. 차로 마셔도 되지만 저희집은 식혀서 위의 사진처럼 생수병에 담아서 냉장고에 6병정도 담아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같은 더위에 물 대신 연자육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물처럼 마시기 때문에 손이 자주가서 많이 마시게 됩니다. 거의 이틀에 한번 꼴로 끓여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보리차보다는 연하고 구수한 맛이 돕니다. 전혀 호불호 갈리지도 않을 거 같고 약간 숭늉같은 맛도 나고 맛있습니다. 모든 연령대가 마실 수 있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밖에도 밥을 지을때 같이 넣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고 가루를 내어 음식의 조미료로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건강식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이 건강해지는 그 날 까지 저도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항상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