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지식/복지정책 정보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20. 5. 2.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오늘은 경기도에서 일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제도인 청년 복지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때 보다 지금 2030 세대의 청년들은 가장 어려운 취업난을 겪고 있고 취업을 하고 나서도 돈을 모으기 힘든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가에서 적절한 복지제도를 마련해 주는 것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현재 경기도에서는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마련해오고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리는 청년 복지포인트 제도 뿐만 아니라 중소 제조업 근로자들을 위한 근로장려지원금 제도인 청년 마이스터 통장 등이 있습니다. 또한 청년기본소득 및 산후조리비 지원 등 여러가지 복지제도를 중단하지않고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청년들의 구직유입 및 장기근속을 장려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등 좋은 현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청년복지포인트는 1년간 120만원의 복지 포인트를 대상자들에게 지급하여 경기 청년몰에서 건강 및 문화생활, 자기계발을 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복지제도 입니다.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지원대상

<선발일정>

1차 모집: 2020. 5. 1 AM 09:00 - 2020. 5. 15 PM 18:00

2차 모집: 2020. 8. 1 AM 09:00 - 2020. 8. 17 PM 18:00

3차 모집: 2020. 11. 1 AM 09:00 - 2020. 11. 16 PM 18:00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 만 18~34세 경기도 거주자

- 경기도 내 중소.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법인 재직자(공공기관 및 국가 지방자치단체 제외) (주 36시간 근무)

- 건강보험료 2개월 (2020년 2월~3월) 평균 86,710원 이하 (월 과세 급여 260만 원) 납부자

- 중복참여 가능: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 내 일체 움 공제 사업 참여자 등  단 청년 노동자 사업 관련 참여자는 중복신청 불가능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지원대상 여부를 잘 확인하고 서류를 미리 준비해두었다면 다음과 같은 검색 포털 사이트에 접속 후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을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라고 기입하고 밑으로 내리면 다음과 같이 웹사이트에 복지포인트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잡아라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 체크박스를 따라서 바로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왼쪽에 빨간 체크박스를 보시면 참여하기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이스터와 복지포인트 2개의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참여 버튼이 나옵니다. 여기서 복지포인트를 클릭해주시면 오른쪽에 결과 보기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조건의 답을 선택을 해주시고 그대로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등잡합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 참여조건에 해당되었고 신청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이후에 밑에 '참여 신청하기'를 클릭해주고  그대로 신청을 진행해서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합격자는 추후에 잡아바 측에서 발표 날짜를 공지해줄 예정입니다. 저는 실제로는 조건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다음 회차에 신청을 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대상자 지급방식 및 제출서류

지급방식은 합격 후 한 번에 120만 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이 아닌 분기별로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30만 원씩 4번 나누어서 지급받으면 되겠습니다. 

 

★ 제출서류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사용처 및 FAQ

경기 청년몰 홈페이지

검색 포털사이트에 경기 청년몰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만 청년 복지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매하면 됩니다. 단순 물건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자기계발 교육 및 문화생활에 관한 것도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청년복지포인트 FAQ ★  

● 청년복지포인트 고객센터: ☎ 1577-0014

4대 보험 미가입자 신청 조건 및 준비서류: 2개월(2020년 2월~3월) 평균 월급여 260만 원 이하 / 근로계약서, 임금 통장, 고용임금 확인서 제출

● 근무지가 위치는 경기도인데 소재가 서울인 경우여도 신청 가능

● 다른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참여자는 신청 불가능


청년 복지지원금

국가에서 과한 복지정책이 아닌 이런 대처방안으로 마련되는 복지제도는 국민에게 정말 좋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취업을 해서 일을 하고 있는 경우도 그렇고 청년 실업률이 극대화되고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실직자 분들도 그렇고 2030 세대가 정서적으로 불안하고 우울증도 많이 겪고 있다는 통계가 있는데 이런 복지제도를 통해서 구직지원 의지를 계속 상기시키고 장기근속을 장려하는 점이 굉장히 좋은 거 같습니다. 이런 복지제도 기회는 놓치지 말고 반드시 신청해서 지원받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2020/03/29 - [시사 정보&지식/복지정책 정보]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1인당 10만원 지급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1인당 10만원 지급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입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상태로는 유럽..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3/31 - [시사 정보&지식/복지정책 정보] - 청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청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취업을 해서 열심히 직장을 다닐 수 있는 중요한 요건 중에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교통편입니다. 자신이 입..

lifeinfo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