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리뷰/영어공부 리뷰

[유튜브로 영어공부] 마블 만화영화 작가 스탠리 인터뷰!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20. 3. 19.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제가 한달동안 유지하고있는 영어공부법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궁금하신분은 맨 밑에 링크를 따라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의 공부를 끝내면 늘 새로운 주제를 찾기위해서 유튜브를 검색합니다. 주로 관심있는 유명인사들의 연설 및 인터뷰를 찾아서 공부합니다. 이번에 공부한 부분까지 2월달부터 총 12번째 쉐도잉 및 모델링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마블의 아버지 스탠리

 

이번 12번째 공부의 주인공은 바로 마블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스탠리'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만화이자 영화인 마블시리즈는 원작의 작가인 스탠리가 직접 만들어낸 작품들 입니다. 단순한 만화작가에서 영화디렉터까지 올라간 스탠리는 굉장히 유명하고 또한 예술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들의 롤모델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그의 팬이기 때문에 그에게서 영감을 얻는 말을 듣고싶었고 또한 그의 재치있고 비유넘치는 언변은 제가 영어공부를 하는데 굉장히 좋은 영향을 받을거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제가 자료수집을 하는데 자주 애용하는 유튜브채널이 딱 2곳 있습니다. '스노우볼' , '동기부여TV'입니다. 이 두 채널의 특징은 유명인사들의 인터뷰와 연설을 한영자막을 붙여서 짧은 영상으로 보여주는 곳 입니다. 저는 영상의 스크립트를 직접 타이핑해서 문서작업을 통해 자료를 만듭니다. 그러나 그게 귀찮으신 분들은 해당 채널 소유주분께 댓글로 스크립트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주시면 아마 보내드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영상 스크립트 대본 자료 준비>

 

영어공부법1

 

한 영상의 스크립트를 직접 문서작업을 합니다. 저는 제가 직접하는게 편한 이유가 첫 번째로 외우고 따라하기 쉽도록 문단구성을 원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문단을 어느정도 나누는 방식이 나중에 쉐도잉공부를 할 때 효율적으로 외울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영상을 보면서 미리 한번 어떤 내용인지 공부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타이핑을 하면서 영어문장을 쓰게되고 자연스럽게 무슨 뜻인지 해석도 하기 때문에 이 또한 공부하는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자료 분석 후 쉐도잉공부 시작>

 

영어공부법2

 

이제는 문장하나하나를 한글로 해석하면서 분석합니다. 또한 모르는 단어는 반드시 찾아보고 이 전체내용이 정확히 무슨내용인지 파악하는 작업입니다. 나중에 쉐도잉 및 모델링 작업을 할 때 어떤 내용인지 떠올리게되고 유추해가는 과정에서 영어 문장구성이 생각나면서 공부가되기 때문에 이 또한 굉장히 좋은 효과를 올리기위한 방법입니다. 이 작업을 마친 후에는 이제 이 대본을 다 외우는 과정에 돌입합니다. 스탠리와 똑같읕 억양, 어조, 속도로 쉐도잉 작업을하고 다 외웠으면 이후에 마치 내가 스탠리가 된 것처럼 몰입하면서 거울을보고 발표하듯이 합니다. 이를 모델링이라고 합니다.

 

< 쉐도잉 과정 맛보기>

 

 

스탠리 인터뷰 2문장 쉐도잉 후 녹음.m4a
0.75MB

 


이번 스탠리 인터뷰의 공부는 좀 오래걸렸습니다. 제가 보통 하루에 2~3시간씩 영어공부에 투자를 하는데 한 챕터당 보통 이틀이면 해결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7분짜리 영상 대본이라서 양이 좀 많았는지 4일정도 걸렸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영어공부에 투자를 많이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하루만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부족한 수준이기 때문에 오래걸리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다음날, 또 그 다음날 계속 귀로 듣고 복습하는 과정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복습을 하지 않으면 정말 바로 까먹어서 다시 공부한 것을 뱉어내는것과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영어를 잘하는 그날까지! 저도 열심히하겠습니다! 

 

 

----※ 위의 공부법을 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시다면? ※----

 

2020/03/14 - [나의 일상 리뷰/영어공부 리뷰] - 유튜브로 영어공부 혼자하기 나만의 방법! 1년 목표 도전기!

유튜브로 영어공부 혼자하기 나만의 방법! 1년 목표 도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2020년 새해가 시작된 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입니다...

lifeinfohou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