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정보&지식/경제 정보

해외주식 사는법 및 꿀팁

by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 2020. 4. 13.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직장에 취업을하고 월급을 받게 됩니다. 사회초년생 때는 목돈을 모으는 것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저축 재테크 위주로 공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돈을 불리는 연습을 위해 소액 투자도 하게되고 목돈을 목표치까지 모으고나서 본격적인 투자 재테크를 시작합니다. 투자 재테크는 굉장히 고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철저한 공부와 전략을 익히기 전까지는 되도록 자중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대표적인 투자 재테크인 주식을 대부분 시작합니다. 주식 투자에는 국내투자와 해외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주식을 처음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해외주식 사는법

바로 해외주식을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내 주식투자를 시작할 때보다 오히려 해외 주식투자를 시작할 때를 더 두려워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좀 더 시작 전 후로 알아야하는 정보도 많고 전략을 정말 섬세하게 구성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구매하는 방법은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를 시작하기 전 앞 서 얘기했듯이 반드시 필수적으로 체크해야되는 부분들이 있고 준비가 되있는 상태에서 시작해야합니다. 그저 미국의 애플 및 아마존, 중국의 알리바바 등 세계적인 대기업이니까 안전하다는 생각으로 시작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준비과정에서 어떤 것들을 알아야하고 또 해외 투자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 구매 전 필수 체크항목

① 국가별 환율 변동정도

환율 변동에 따른 수익률 변화는 가장 먼저 준비해야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환율 변동이 몇년이 지나도 큰 차이가 없는 미국의 달러와 일본의 엔화는 괜찮지만 브라질 같이 환율 변동 폭이 큰 국가는 수익률이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② 해외주식시장 거래시간

한국과 표준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개장 거래시간도 확연히 다릅니다. 때문에 잘 체크해야 합니다. 밑에 표로 대표 국가의 주식거래 개장시간을 정리해놓았습니다.

 

③ 각 국가주식 매수수량 및 상하한가

국가별로 매수수량 및 상하한가 기준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투자 전 잘 확인해보고 전략을 구성해야 합니다.

 

④ 해외주식 세금 수수료

국내 주식시장은 소액주주 기준 차익에 대해서 증권거래세 0.3%가 세금 수수료입니다. 반면 해외 주식시장은 차익 250만원까지 비과세이고 250만원 초과인 경우 양도소득세 22%가 세금 수수료입니다.

주식투자 분석


해외 주식시장 개장 시간

< 세계 주식시장 대표국가 개장시간 >

거래소 거래시간 (한국시간 기준)
미국 23:30 - 06:00 / 서머타임: 22:00 - 5:00
일본 09:00 - 15:00
영국 17:00 - 1:30 / 서머타임: 16:00 - 00:30
독일 16:00 - 4:00 / 서머타임: 15:00 - 3:00
상해 (중국) 10:10 - 16:00
홍콩 10:00 - 17:00

★서머 타임: 여름에 긴 오후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표준 시간보다 시각을 앞당기는 시간.


해외주식 구매 단계

 

달러

 

< 키움증권 해외주식 구매 바로가기 >

 

키움증권-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fx.kiwoom.com

해외주식 구매는 어느 증권사든 상관 없습니다. 자신의 주거래 은행 증권사로 진행해도 됩니다. 저는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키움증권을 예로 들었습니다. (설명을 위한 부분이고 절대 홍보성 의도가 아닙니다)

 

① 계좌개설

출처: 키움증권 홈페이지 / 해외주식 구매 계좌개설

 

② 환전절차

출처: 키움증권 홈페이지 / 해외주식 구매 환전절차

 

 

③ 해외주식시장 개장 대기

 

앞 에서 해외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국가들의 개장시간을 정리해두었습니다. 

 

④ 해외주식 종목 선정 후 구매

출처: 키움증권 홈페이지 / 해외주식 주문

키움증권뿐 아니라 해외주식시장 구매가 가능한 모든 증권사의 절차가 동일합니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증권사마다 이벤트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혜택을 받는 정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주거래 은행의 증권사로 계좌개설을 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그래도 혜택을 좀 더 중요시하시는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증권사를 택해서 해외주식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이 절차에서 자신이 선택만하면 되는것이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하고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해외주식 정보 사이트

<인베스팅 닷컴> 바로가기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해외주식관련 정보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해외주식의 실시간 시세율과 다양한 관련 정보가 많기 때문에 해외투자 시 참고하면서 투자하면 효율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주식시장 국가

해외주식 구매방법은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한 절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 경향은 해외주식이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구매율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주식시장 하락세로 인해서 여러가지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해외시장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좀 더 큰 수익과 꿈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이 쪽 시장을 잘 분석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주식에 대해서 주변의 정보만 듣고 투자하시는 분들은 아예 시작을 안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이미 숙련된 노하우 및 경험을 통해 투자의 판단에 기로에 놓인 분들은 좋은 전략으로 좋은 성과를 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20/03/19 - [시사 정보&지식/경제 정보] - 코스피 코스닥 뜻 및 차이! 쉽게 이해하기! (주식 입문자 필수)

 

코스피 코스닥 뜻 및 차이! 쉽게 이해하기! (주식 입문자 필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을 지수를 통해서 예상 판단할 수 있는 시장이 주식 시장입니다. 그 주식시장을 분석하..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3/20 - [시사 정보&지식/경제 정보] - 주식시장 '사이드카' 발동 의미, 뜻, 영향 / 누구나 쉽게 이해가능!

 

주식시장 '사이드카' 발동 의미, 뜻, 영향 / 누구나 쉽게 이해가능!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주식시장은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매도와 매수가 큰 폭으로 상승 및..

lifeinfohouse.tistory.com

2020/03/24 - [시사 정보&지식/경제 정보] - 서킷 브레이커 뜻! 영향! / 사이드카 차이점!

 

서킷 브레이커 뜻! 영향! / 사이드카 차이점!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우리들의 생활 속에 지식과 정보를 전해드리는 온 세상 생활정보창고입니다. 얼마 전 주식시장에서 '사이드카'를 발동하는 의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사..

lifeinfohouse.tistory.com

 

댓글